합격수기

합격수기 게시판입니다.

합격수기

제목 이화여대 문헌정보학과











1. 전적대 / 학점평균

 

성신여자대학교 경영학과 / 4.07

 

 

2. 합격대학 / 학과


이화여자대학교 문헌정보학과 (최종)

홍익대학교 경영학과

 

3. 공부방법

 

 

1) 문법

 

틀린 문제를 반복해서 복습하는 것과 잘 모르는 개념을 따로 정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3월부터 학원에 다닌 이후로 '영문법완성' 이론수업을 들으면서 따로 정리를 하지 않았습니다. 수업 후 한번 훑어보기만 하고 다 아는것이라 생각하며 정리의 필요성을 못느꼈습니다. 그러다가 여름쯤되어서 문법에서 좌절했습니다. 당연히 알고있다고 생각했던 개념들이 문제를 풀면 많이 틀렸습니다. 스스로는 다 알고있다고 생각했지만 반복해서 보지 않아 문제를 풀 때 적용이 안된 것 같습니다. 그 때부터 노트에 틀린 문제들을 오려서 붙이고 제가 틀렸던 개념들을 메모했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시간날 때마다, 공부하기 싫을 때마다 반복해서 봤습니다. 그리고 오답노트로는 부족했기 때문에 이찬이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거듭 반복해주시는 개념들을 공책에 정리해두고 훑어봤습니다. 수업시간에 원장선생님께서 끊임없이 말씀해주시는 것들은 정말 도움이 됩니다. 처음에는 아는 건데 왜이렇게 많이 말하고 물어보나 싶지만 문제를 풀 때에는 그 말투 그대로 떠올라서 빨리 답을 고를 수 있었습니다. 저는 나중에 께달았지만.. 초기에 개념정리를 잘해두세요!

 

 

2) 어휘

 

어휘는 모르는 단어들을 발견할 때마다 노트에 적어서 끊임없이 보는 것이 정답인 것 같습니다. 저는 크고 작은 노트들을 다섯권정도 만들어서 새까맣게 될 때 까지 반복해서 봤는데 실전에서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됬습니다. S/A 단어장은 편입 초기에 잠깐 봤지만 책에 예문이 없어서 잘 안봤습니다. 그 이후에는 제가 만든 단어장을 반복해서 보았습니다. 그리고 제평호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어근에 대해 설명해주시는 것 꼭! 집중해서 들으셔야합니다. 어근에 대해서 알게되면 다른 단어를 외울때에도 수월하고 혹시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유추할 수 있어서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됬습니다. 그리고 막판에 정말 안 외워지는 고급단어들은 독서실 책상에 포스트잇으로 도배해놓고 수시로 봤는데 이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독해

 

다른 과목들도 그렇지만 독해는 특히 수업시간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처음 편입을 시작할 때에는 지문을 무조건 다 읽고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사전을 찾으려는 버릇이 강해서 문제를 풀기 쉽지 않았는데 수업시간을 통해서 많이 고쳤습니다. 박건순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스킬들이 처음에는 생소하지만 이것 역시 노트에 정리해두면 기억에 잘 남고, 수업시간에 반복해주시기 때문에 적용하기가 수월했습니다. 이 때문에 문제도 빠른 속도로 풀게되고 자기만의 생각이 들어가서 틀리는 일도 줄어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독해는 오답노트를 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포스트잇으로 표시를 해놓고 반복해서 보았습니다. 스스로 지문분석을 해보고 메모해 두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토요일마다하는 타임지와 Mock 테스트 수업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니 결석하지마세요!

 

 

4) 문장완성


문장완성은 단서가 되는 단어나 문장을 찾는 것이 핵심인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단서고 뭐고 다 해석하고 풀었는데 그러면 모든게 답이되기 때문에 결정적인 단서를 찾는 연습을 많이 하셔야합니다.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문제를 많이 풀기 보다는 한문제 한문제 정확하게 이해하고 자기걸로 만드셔야 오답이 줄어듭니다. 계속 고민을 해보고 모르면 질문하세요.. 답지를 보면 당장은 쉽게 이해하겠지만 다른 문제를 풀면 또 틀리더라구요. 기본적인 국어실력이 좋아야 하는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찬이편입학원은 다른 대형학원과 달리 인간적이어서 좋았어요! 카운터선생님들한테 가서 하소연하고 푸념하고 그러면 기분이 풀려요~ 그리고 직접 가르쳐주시는 선생님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상담할 수 도 있어서 좋았어요.

학원에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