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합격수기 게시판입니다.

합격수기

제목 인하대 신소재학과









인하대 섬유신소재공학 최초합 등록

항공대 재료공학 추합

한양대에리카 전자통신공학 추합

인천대 신소재공학 최초합

 

일단 저는 인문계 출신 학공이지만 절대 학공이 꿀이란 말때문에 학공을 택한것은 아닙니다.

한국남자는 공대를 가야 밥벌어먹는다는 생각에 교차지원을..ㅎㅎ

솔직히 영어는 학원내에서 중상위권이었지만, 수학이 바닥이었습니다.

고등학교조차 인문계를 다녀서 처음 수학을 시작할때 미적은 커녕 인수분해도 제대로 할수 없었고

12월까지도 수학을 시작한것을 후회했습니다. 또 수학공부시작도 6월부터했습니다.

하지만 이은진 교수님께서 뒤떨어지는 한두사람을 위해서라도 주말에 꼭 보충을 해주셨고 전 항상 참여했습니다.

이은진 교수님께 다시한번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인문계에서 공대로 교차지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흔히 주변에서 이런말 많이 합니다.

"시험볼때 되면 수학은 다 비슷하니까 영어점수 높은놈이 간다"

저도 이얘기를 들어왔지만 시험이 다가오는데도

여전히 누군가의 도움없이는 수학공부를 하지 못하는 저 자신을 보면서 또는 저와 같이 공부하는 비슷한 친구를 보면서

망연자실하는 시기도 있었습니다.

결국 시험볼때까지 전 수학이 학원내에서 최하위었습니다.

혹시 지금 교차지원 생각하시는 분들 있으시다면

"시험볼때 되면 수학은 다 비슷하다" 이 말은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수학에 기초가 있는 친구들은 우리같은 뼛속까지 인문계출신들과 문제를 보고 생각해내는 방식 자체가 다릅니다.

분명히 인문계 출신들은 문제를 외워서 푸는식일테고 어느순간 한계에 반드시 부딪힐 것입니다.

하지만 "영어점수 높은놈이 간다" 이 말은 분명히 맞는말입니다.

전 학공인데도 학원내에서 영어로는 중상위권 이상이었습니다.

11월부터는 수학만 했기때문에 영어가 많이 떨어지긴 했지만, 그래도 서성한 학공 영어합격점수대는 충분히 나왔습니다.

수학을 못해서 인하대가 한계지만 그래도 만족합니다.

제 얘기에 결론은 편입을 시작하는 대부분의 친구들이 바닥수준에 영어실력을 갖고 시작하기 때문에

누구든지 상위권 성적을 가질수 있다고 보고

절대적으로 이공계도 영어를 잘해야 한다는 겁니다. 대형학원보면 영어하기 싫다고 수학만 파는 분들이 많은데

영어 등한시해서 잘된분 찾기 힘듭니다.

9월까지는 영어비중을 높이고 수학은 수업복습위주로만 하는게 좋지만

자신이 수학기초가 부족하다 하시는 분들은 여름전에 2달정도 영어놓고 수학미적 충실히 연습하시고 다시 영어를 잡기를

권합니다. 영어와 수학이란 학문이 워낙 상이해서 영어하다고 수학하면 잘안되고 그 반대경우도 그렇습니다.

둘중에 어느 한가지를 팍 올리고 싶으면 다른 한가지를 잠시 놓는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둘다 계속 그대로 쭈욱~ 갈수도 있습니다.

물론 두가지다 어느정도 하시는 분들은 하던대로 하시고^^

 

마지막으로 공부방법

어휘 - 이건뭐 다들 아시겠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놓지않고 틈틈히 반복적으로 보시면되고..(전 개인적으로 어휘많이 나오는 시험은 점수가 좋지않았습니다..지금도 후회중)

 

문법 - 문법은 원장님강의를 들으신다면 다른책이든 강의든 접하지 마세요. 문법같은경우는 여러사람의 강의를 듣거나 책을 보게 되면 오히려 혼란만 옵니다. 그리고 꼭 수업들은 내용을 복습하면서 문법노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논리 - 요건 저같은경우 여름에 두달정도 스터디하면서 빡세게 했더니 가장 자신있는 파트가 되더군요. 그 이후로는 손놔도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어휘만 놓지않는다면 말이죠.

논리에 있어 가장 어려운부분이 자신의 생각을 버리고 출제자의도로 생각하는건데 그렇다고 자신의 생각을 무턱대고 버리진 마시고 할수있는데까지 따지고 들다가 누군가 이해를 시켜주면 그때 버리세요. 전 제생각을 고집하면서 문제의 오류도 찾은적 있습니다.

 

독해 - 독해도 스터디를 꼭 하시고 이왕이면 자신보다 잘하는 사람과 하는 것이 당연히 큰 도움이 됩니다. 단순히 문제 풀지 마시고 글의 흐름파악과 유형파악을 연습하고 객관적으로 왜답이 되는지 안되는지 정확하게 집어내야합니다.

 

수학 - 수학은 뭐라 말할 처지가 아니라...무조건 스터디하면서 모르는 부분은 아는애 붙들고 무조건 물어가면서 합시다. 전 하지 않았지만 오답노트가 상당히 중요한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