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합격수기 게시판입니다.

합격수기

제목 고려대학교 / 국제스포츠학부 합격수기








 

1. 전적대학/학과/평점

수원과학대 / 스포츠재활학과 / 3.89

 






2. 합격대학/학과

고려대학교 / 국제스포츠학부








 

3. 편입준비동기

수능을 재수까지 한 후에도 원하는 대학에 들어가지 못하고 전문대로 들어간 후 부터 원하는 과와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서 준비하게 되었다.

 










 

4. 공부 방법

문법

문법은 원장님께서 워낙에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셔서 수능 때도 이해되지 않던 문법에 재미를 붙였고요. 복습은 꼭 했어요.

그리고 이해되지 않은 것은 원장님께 이것저것 질문해서 꼭 해답을 받았고요. 학교 다닐 때는 자주 질문은 못했지만

피곤하여도 집에서 복습은 하고 잠들었어요. 원장님께서 반복을 많이 하셔서 복습도 쉬웠어요. 방학 때는 스터디하면서 서로 모르는 것을 알려주며 복습했던 것도 한 몫 했던것 같아요. 시간나는대로 합격특강도 틈틈히 들었구요.

 

 

 

어휘

어휘는 항상 제가 어려워하던 것이었고 제 한계를 느꼈던 점이기도 하구요.

어휘는 진짜 많이 외우셔야 되요! 백번천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저는 어휘 때문에 애를 많이 먹었고 그것 때문에 상담도 많이 받았어요.

제가 제일 싫어하는 것이 외우는 것이었는데 안외워지니까요. 외우기 싫으시면 눈에 익히시기라도 하세요. 그리고 어휘수업은 꼭 들으세요. 눈에 익히시다 보면 저절로 익히게 됩니다. 외우기 싫더라도 외워지게 되구요.

그대신 반복과 복습은 계속 해주시고 후반부에는 달달 외워주세요. 저는 뒤늦게 했지만 효과를 본 것 같아요. 어휘는 초반부터 달리시는게 최고입니다.

 

 

 

독해

독해는 독해 쌤이 가르쳐 주시는대로만 따라서 하시면 되요. 초반에는 잘 안되실 거에요. 어떻게 무엇을 잡아야 할지도 모르겠구요. 하지만 예습 꼭 하시고 수업들으시고 또 복습하시고 나중에 문제 또 풀 때, 적용하시려고 계속 노력하시면 반드시 됩니다. 저도 영어 독해에는 젬병이었는데 쌤 수업 때 했던거 고대로 적용시키려고 노력했었구요 실력도 많이 늘었어요

어느정도 영어 문맥 파악하는 능력도 생기면서 독해가 재밌어지실거에요. 쉬운 것만 풀지 마시고 어려운 것도 많이 푸시다 보면 더 실력이 향상되실 거에요!

 

 

문장완성

문장완성 초반에 힘드세요. 저도 엄청 힘들어 했구요. 그래서 저는 학원에서 따로 파는 교재(심화과정용)사서 스터디를 따로 더 했어요. 그리고 스터디 그룹하면서 의논도 많이 했구요.

문장완성은 많이 푸시고, 이해와 관련 짓는 것이 되게 중요하세요. 문제 파악 하시면서 문제 많이 푸시고 교수님 수업 따라가시면 많이 좋아지실 거에요.

 

 

종합유형

꼭 들으세요. 상위권 가실려면 꼭 들으시고 어려우니까 반복 필수에요. 그냥 신문읽는다고 생각하시고 보세요. 교수님께서 하시는데로 적용하시려고 노력하시고요. 제발 수업 빠지지 마세요.

저는 종합유형 늦게 수업 들었던게 후회되요. 사정이 있어서 못들었지만 후반에는 꾸준히 나오고 수업들으면서 어려운 문제 접하고, 푸는 방법을 많이 터득 했습니다. Tip도 맣이 얻었구요. 그리고 자주 나오는 문제라던지 접근 방법 계속 반복해서 수업해주시니까 절대 빠지지 말고 들으세요.

 

 

스터디

초반때는 시간이 없어서 못하다가 여름방학 이후로 스터디 시작했구요

그 스터디 멤버들과 시험볼 때까지 유지하며 끝까지 했습니다. 스터디 하면서 토론을 정말 많이 하고, 서로 모르는 것 알려주고 하다보니 문법과 독해는 정말 많이 늘었고 막판 스터디 때는 절정을 달렸어요. 아무도 모르는 것 있으면 그날은 반드시 교수님께 질문 꼭 하곤 했어요. 저희는 이해 될 때까지 물어보곤 해서 교수님을 귀찮게 해드렸어요.








 

5. 후배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끝으로 하고 싶은 말

저는 수능 재수 까지 했기 때문에 시간이 없다고 생각하여 학교 다니면서 학원을 다녔습니다. 시간이 많이 없었지만 학교 끝나면 바로 학원으로 와서 수업시간 전까지 자습을 하고 저녁반 수업을 꼭 들었습니다. 학교행사 있는 날 제외하고는 거의 학원에 빠지지 않고 나온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방학이나 시험 끝나고 나서는 주구장창 학원에만 있었고요. 마지막 시험 끝난 이후에도 학원에 붙어있었습니다. 시간이 없었지만 최대한 남아서 자습하려고 노력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