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합격수기 게시판입니다.

합격수기

제목 아주대 사학과







1. 전적대학/학과/평점

한국외국어대학교(용인) / 전자물리학과 / 3.5




 

2. 합격대학/학과

아주대학교 / 사학과






 

3. 편입준비동기

학교를 자퇴하고 일을 하면서 학교를 마치지 못했다는 사실에 항상 미련이 남았었습니다. 그래서 편입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4. 공부 방법



문법

원장님이 해주시는 것만 하시면 됩니다. 중요합니다. 다만 원장님이 항상 말씀하시는데로 반복 숙달이 새로운 책을 여려번 보는 것 보다 학원 교재를 계속 반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문법을 배우면서 틀리는 문제는 시험 보면서도 틀리기 때문에 풀었던 문제를 꼭 자주 다시 보세요.

 

 

 

어휘

저는 제평호 교수님이 주시는 프린트물 계속보고 문법, 어휘, 문장완성, 독해 문제를 풀면서 모르는 단어를 모두 따로 썼습니다. 하루에 몇 문제 외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읽듯이 500단어 이상씩 매일 읽고 또 읽고 했던것이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이해서 외워지나 라고 의심했지만 원장님 말씀대로 이런게 단어 공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독해

독해도 정말 박건순 선생님이 해주시는 방법대로만 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배웠던 방식이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끝까지 자기 방법을 버리지 못해 고생하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물론 자기만의 방식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간이 부족하고 지문이 긴 편입 독해 시험에서는 박건순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스킬이 최고의 독해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장완성

문장완성은 해석으로 푸는 것이 아니다라는 것을 깨닫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어려운 문제 일 수록 이 방법을 적용해야 문제 푸는데 수월해집니다.

 

 

종합유형

절대 빠지지 말고 들으세요. 종합유형도 수업의 연장입니다. 오전 수업 끝나고 풀어질 수 있는 시간에 종합유형을 듣게 되면 하루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5. 후배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끝으로 하고 싶은 말

원서 쓴 이후에 많은 학생들이 뒤숭숭한 마음에 학원도 빠지고 학원와도 원서 이야기를 하면서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시험보러 다니는 기간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때를 어떻게 보내느냐 하는 것이 합격의 성공을 좌우하는 요인이라 생각합니다. 11개월 공부하고 남은 1개월 때문에 합격을 놓치는 일을 절대로 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