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작성일 : 10-11-20 16:56
경희대학교 국제통상학과 합격-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글쓴이 : 김보미
조회 : 1,762  
-전적대학/학과/평점: 한국외국어대(용인)/국제경영학과/3.8

-합격대학/학과: 서강대/신문방송학과, 한국외대(서울)/국제통상학과, 경희대/사회과학부, 건국대/소비자정보학과

-최종등록대학/학과: 서강대학교/신문방송학과

-편입동기: 입학할 때부터 캠퍼스라서 편입을 생각하게 됐습니다.

-공부방법

*문법: 문법은 수업을 듣고 그날 바로 노트에 정리하시고 여러번 읽으면서 개념을 철저히 익히세요. 어느정도 개념이 잡히면 문제풀이를 시작하세요. 처음에는 맞는 문제보다 오답이 더 많겠지만 틀리는 것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다보면 어느순간 유형이 보이기 시작하고 문제풀이가 즐거워집니다. 개념 그리고 복습 정말 중요해요!!

*독해: 독해는 다독이 중요합니다. 여러지문을 정해보시고 부족한 부분은 따로 배경지식 습득으로 보충하세요. 제가 과학지문에 약해서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교재내용도 익히다 보니까 첫문장을 읽고나면 대충 어떤 이야기다 감이 잡히더라구요.

*어휘: 어휘교재 하나를 선택한 후에는 계속 그것만 보세요. 이게 좋다..저게 좋다..그런소리에 여러책 공부하려고 하면 어휘가 잡히지 않을거예요. 교재선택은 신중히하되 그 후에는 그책만 끝까지 반복..반복..하세요. 반복이 생명입니다.

*문장완성: 처음에는 한장 문제풀면 두개 맞는 정도..정말 못했어요. 그런데 문제를 정말 많이 풀었습니다. 나중엔 풀 문제가 없을 정도로요. 그러니까 자연히 재미가 붙고 실력도 오르더라구요.

-기본<아카데미<고급반 수업과정 중 느낀점: 저는 아카데미부터 시작해서 고급반으로 시험칠 때까지 수강했습니다. 아카데미때는 수업복습을 철저히 했습니다. 아카데미에서 기본이 다져져야 고급에서도 힘들지 않고 더 실력을 올릴 수 있으니 끝까지 포기하지 마시고 수업에 열심히 임하세요.

-Final과정에서 느낀점: 원서넣으랴..공부하랴..참 바쁘고 정신없는 시기입니다. 그럴때일수록 흔들리지 마시고 공부에만 집중하세요. 1차 합격 발표시기 때도 절대로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매달려보세요. 자습실에서 앉아있는 시간과 합격은..정말 비례합니다.

-기타 전하고 싶은 말: 1월에 여러학교를 시험치다보면 정신적으로 스트레스 때문에 힘들고 체력에도 한계를 느끼게 됩니다. 항상 건강에 신경을 쓰시고 끝까지 희망을 버리지 마세요. 열심히하면 누구나 이룰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2-05-25 09:51:40 합격수기에서 복사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