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작성일 : 10-10-07 18:42
교수님만 믿고 쫓아가세요!
 글쓴이 : 양은성
조회 : 1,180  
전적대 : 남서울대 멀티미디어과
합격대 : 한국외대 법학과, 아주대 미디어학과

먼저 편입을 알게 해주시고 힘이 되어주신 하나님 그리고 부모님, 교수님들, 직원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군대를 막 제대하고 일을 하다가 우연히 편입이란 제도를 알게 되었습니다.
전적대에 다닐 때는 마음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모든 고통이 심했습니다.

부모님께 항상 짐을 지우고 잘못하고 있는 것만 같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편입이란 제도를 알게 되었고, 희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만나게 된 것이 이찬이대학편입학원 이었습니다. 그런 후부터 인생이 달라지는 길을 닦은 셈이 되었죠!

그 동안 공부한 방법을 간략히 공유하고 싶습니다.

문법!
말이 필요 없는 접전ing입니다. 영어가 자신 없으신 분들은 우선 문장의 틀을 잡아야 합니다. 가량 힘든 부분이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기초가 없다면 반드시 무너지게 되어 있습니다. 먼저 문법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그런 면에서 접전ing는 최고의 교재입니다.

어휘!
MD3300, 해커스... 이런 게 필요 없이 이훈교수님 해주시는 어휘만 하면 됩니다. 자신이 못 느껴서 그렇지 어휘는 처음이 기초부터 고급어휘까지 정말 외우기 쉬운 방법으로 잘 가르쳐 주십니다. 그대로만 따라 가시면 됩니다.

독해!
독해는 문법과 어휘를 바탕으로 하는 것이지만 이종우 교수님께서 설명해 주시는 배경지식을 함께 알면 독해가 보입니다. 일반적인 해석과 그에 따른 답 찾기만이 아닌 독해의 기본을 잡아주셔서 독해에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물론 이런 것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믿음입니다.
믿음이 있다면 꼭 이루어지리라 봅니다. 거짓말을 하거나 낙담을 하게 되면 그걸 기준으로 자신을 바라보기 때문에 자신이 없어지고 실제로도 그렇게 됩니다. 언제나 긍정적인 믿음을 가지고 열심히 하시면 꼭 이루어지리라 봅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2-05-24 17:27:52 합격수기에서 복사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