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작성일 : 10-12-21 18:54
꿈이 현실이 되었어요!
 글쓴이 : 배열매
조회 : 2,110  
1. 전적대학/학과/평점:
학은제(학사) / 소프트웨어공학 / 4.05

2. 합격대학/학과, 최종등록대학:
성신여대(수학과), 국민대(수학과), 한양대(안산-수학과), 경기대(수학과)
한성대(정보통신공학), 아주대(생명과학-1차합격)

최종등록대학 : 국민대 수학과


3. 편입준비동기: 고3때 대학입시 실패후, 편입을 생각하여 전산원에 들어갔습니다.

4. 공부방법

① 문법: 주어와 동사밖에 모르고 편입 문법을 시작했습니다. 고등학교때도 문법은 공부하지 않았었기 때문에, 저의 가장 큰 고민이였고, 가장 큰 스트레스였습니다. 기초를 확실히 하기 위해 노력했고, 그 이후에 김정부 교수님이 가장큰 힘이 되었습니다.
문법은 교수님 수업 후에, 오답노트식으로 모든 문제들을 공부했고, 보고 또 보며 반복 하다보니, 자신감이 붙으면서 맞는 갯수도 점점 오르더라구요. 반복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② 어휘: 다른 분들에비해 저는 어휘에 중점을 두지않았습니다. MD두번 정도 보고
마지막에 빨간책 기출어휘만 한번 보고, 학원 어휘책 몇번 훑어보고... 편입이 끝나고나서야, 어휘가 정말 중요하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어휘!! 정말 중요합니다^^

③ 독해: 영어문장을 구지 한글로 번역해서 생각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번역을 위한 독해를 하는것이 아니라, 문제를 풀기 위한 독해이기 때문입니다. 저같은 경우 먼저 문제를 보고 지문을 읽었습니다. 문제를 먼저 보면서 보기의 핵심을 기억해 두면 지문에서 바로바로 체크해나가며 읽고 문제를 풀어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확한 해석 중심의 강의 보다는 김정부 교수님의 독해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었었습니다.

④ 문장완성: 문장완성도 저는 어휘나 문법쪽으로 생각하기보다는, 독해의 도움으로 해결 하려고 했고, 어휘가 많이 부족했기 때문에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였습니다.


⑦ 수학: 고등학교 문과생인 저에게 편입수학은 큰 벽이였습니다. 하지만, 임진 교수님의 강의로 수학이 재미있어졌고, 반복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도 알게되었습니다. 편입수학은 고등학교 수학과는 달리 응용 되는 문제들이 없기때문에 반복이 더욱더 중요합니다. 임진 교수님의 모의고사와 기출문제 풀이는 그런 면에서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5. 후배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

가장중요한건 건강관리를 잘하셔야 해요!
전 스트레스 때문에 모든 병들과 함께 지냈어요, 매일 병원에...
병원다녀오면 공부하기도 힘들고... 꼭! 건강하게 공부하세요!!

그리고,
모의고사 점수에 너무 연연해하지 마세요.
모의고사 점수가 잘나왔다고 자만하지도, 점수가 낮다고 위축될 필요도 없습니다.
모의고사는 정말 모의고사일 뿐이니까요!!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다면 이번해는 당신의 해가 될 수 있어요^^

PS. 노원이찬이 김정부교수님 조성호교수님 임진교수님 본부장님 안선생님
끝까지 화이팅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2-05-25 10:13:38 합격수기에서 복사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