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작성일 : 11-03-23 22:04
[대방학원]서강대 중국어과,이대 사학과 중앙대 청소년과합격!^^
 글쓴이 : Wjdtm
조회 : 1,719  
1. 전적대학/학과/평점:
 
전북대학/중어중문/3.59

2. 합격대학/학과, 최종등록대학: 서강대학교/중국문학
서강대 중국문학 최초합
이대 사학 최초합
중앙대 청소년학과 추합

3. 편입준비동기:
 학벌에 대한 자신감이 없어기 때문에 도전하게되었습니다.
4. 공부방법

7월부터 편입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영어에 대한 기초없이 시작했습니다.
공부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기간이 처음 준비를 시작했던 7,8월달 이였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1년에 걸려 준비를 하는 편입을 7월부터 시작한다는 생각 때문에 조바심이 앞섰고 7,8월 달에 기본반을 다니면서 아카반과 고급반 아이들을 보며 저런 아이들과 경쟁에서 편입을 합격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기도 했습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당연히 점수도 안나오고 기본적인 것들도 틀릴 수 밖에 없는데 제 점수를 보면서 그냥 포기하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많이 들었습니다.
편입 준비를 하시는 분들게 가장 당부하고 싶은 것은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좌절하지 말고 공부하라는 것입니다.
편입 영어가 다른 영어들에 비해 수준이 높기 때문에 점수가 쉽게 올라가지 않습니다.
꾸준히 하다보면 어느 순간 올라가는데 그 기간 동안 많이 힘들고 더군다나 늦게 준비를 하시는 분들은 더욱더 초초해 질꺼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막판 12월에도 점수는 올라가고 1월에도 점수는 올라가니 현재의 점수에 연연해 하지 마시고 자신감을 가지고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8월부터 모의 고사와 함께 공부를 했는데 대략 시험볼 때 평균이 50-55점정도 였습니다. 9월 말부터 문제를 풀 때 60점 때 정도로 진입했고 그 점수에서 10월에는 67,68.. 70점을 넘지 못했죠 . 그리고 11월달부터 시험을 볼 때 거의 모든 시험에서 70점을 넘기기 시작했고 12월부터 80점때도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점수는 노력하는 만큼 어느순간 오르게 됩니다.
그러니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① 문법:
문법은 이찬이 원장 선생님께서 정말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가르쳐 주십니다.
수업을 잘 듣고 복습만 잘 해도 문법을 잘 잡으실수 있을 꺼라 생각합니다.
문제집은 영문법완성실전편과 학원 문제(프린트물)를 풀었습니다.
많은 문제를 풀려고 하기 보다는 틀린 문제를 보고 또 보고 원장 선생님께서 강의 해 주시는 부분만 집중적으로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문법을 정말 못하고 싫어하는 파트였습니다.
그래서 가장 취약했던 부분인데 원장선생님 이론과 원장선생님이 주는 문법문제만 계속 반복하면 문법을 아무리 못하더라도
결국엔 문법을 잘하게 되실 수 있습니다.

② 어휘:
어휘는 어휘가 나오는 시험 부분만을 위해서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문법, 독해, 문장완성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이죠
단어를 모르면 해석을 할 수 없고 문제를 풀 수도 없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집중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부분이 어휘입니다.
저의 경우 처음 7,8월달 동안 거의 모든 시간을 어휘를 외우는데 투자했습니다.
단기간에 점수를 가장 많이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어휘를 많이 외우는 겁니다.
점수가 3,4,50나오시는 분들은 어휘를 먼저 많이 공부하신다면 점수가 많이 올라요 ^^
처음에 학원에서 주는 단어장이 빨간책 다음에 파란책 그리고 s/a책입니다.
한달에 한번씩 주는데 저 같은 경우는 늦게 시작했던 지라 많이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7월 한달동안 빨강, 파랑, 그리고 s/a에서 나오는 부록 책을 다 봐버렸어요
물론 다 외워지지 않았지만 8월달에 다시 7월에 본 것들을 반복했습니다.
9월에는 스터디를 만들어서 s/a하루에 다시 250개씩 외웠습니다.
그 후에 워드스마트를 보았는데 외운 단어들이 거의많이 겹치기 때문에 쉽게 외울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단어장은 빨강 ,파랑 , 엠디 부록, 워드 스마트 , s/a를 보았습니다.
이런 단어장 외에도 저만의 단어장을 만들어서 문제를 풀면서 모르는 단어들을 적어두고 외웠습니다.
점수를 올리는데 큰 도움을 받았던 부분중 하나가 제가 만든 단어장입니다.
문제를 풀고난 뒤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전자사전으로 그 단어를 찾아요.
단어마다 뜻이 여러개입니다. 쓰이는 방법도 다르죠.
한 단어에 대해 대략 중요한 4-5 가지 뜻을 공책에 쓰고 중요하다 싶은 예문도 적어두고
반복해서 보는 겁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하다보면 많은 시간이 걸리지만 오히려 후반부에 접어 들수록 기초를 탄탄히 잡아두었기 때문에 독해나 문장완성에 있어서 남들보다 쉽게 풀 수 있어요.
한 단어에 대해 여러 가지 뜻을 알고 있으니 그때 그때 쓰임이 다르게 나와도 쉽게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저만의 단어장이 편입이 끝나고 나서 보니 총 5권이였습니다.
 
③ 독해:
독해는 우선 기본이 되는 단어들을 외워 두고, 해석이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밑줄을 긋고
해석이 될 때 까지 보고 또 보고 하는 방식으로 공부를했습니다.
10월까지 많은 독해 문제를 풀기 보다는 적은 양으로 맞은 독해 문제 까지 다시 해석하고
모르는 단어정리하는 식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많은 양을 풀기 보다는 적은 양을 보고 또 보는 식으로 정확히 알아가자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국어에 좀 취약해서 글의 주제 찾기 같은걸 잘 못했습니다.
해석 다 해놓은뒤 주제를 못찾아서 틀리기도 많이 틀렸습니다.
박건순 교수님께서 수업 시간에 알려주시는 스킬을 적용해 푸는 방법도 익혀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독해는 ET하고 편머리를 풀었습니다.
일부러 어려운 독해를 많이 풀려고 했는데 그렇게 하다보면 다른 독해 부분이 쉬어지는 걸 느낄수 있어서 제 수준보다 어려운 걸 마니 풀고 접해서 풀었습니다.

④ 문장완성:
문장완성은 따로 공부를 한게 없고 수업시간에 해주신 것들을 유념해 두고 학원에서 주는 프린트들과 교재를 중심으로 학원 진도 따라서 공부했습니다.
시간이 촉박해서 단어하고 독해하고 문법하고 하다보니 문장완성은 뒷전에 있었습니다.
워낙 어려운 부분이기도 해서 자신이 없었던 부분이죠.
늘 많이 틀렸던 부분이고 공부를 잘 하지 못했던 부분이라서 할말이 없네요 ;;

⑥ 스터디:
단어 스터디를 했는데 혼자서 하지 못하는 부분들을 강압적으로 할 수 밖에 없어서
더 공부에 도움이 됩니다.
 

5.이찬이 편입학원에 대한 나의 생각

교수님들께서 기초부터 가르쳐 주시고 무엇보다 자신의 일처럼 열정적으로 가르쳐 주십니다. 그래서 모르는 것을 물어 볼 때도 많은 대답을 주시고 공부 외에도 좋은 말씀으로 늘 자신감과 할 수 있다는 믿음을 주십니다.
12월달이 되면 초조하고 불안해지는데 늘 할 수 있다 해주시고 힘을 주시는데  공부 뿐만이 아니라 인생을 어떠한 가치관을 가지고 앞으로 살아 나가야 할 까 에 해대서도 생각하게
해 주시죠 ^^
학생들 이름 한명 한명 다 외우고 관심가져 주시고, 학생들에게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믿음을 주십니다.
교수님들, 그리고 팀장님 조교님들 모두 다 감사 드립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1-06-24 18:28:19 합격수기에서 복사 됨]